측정기기의 중요성이 제조현장에서 점점 확대되면서 ‘정밀함’이 각 장비의 차별화를 구성하는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많은 측정기기 제조사들이 저마다 ‘정밀함’을 강조하고 있지만, 오랜 기간 이 분야에서 업력을 쌓아온 기업들의 노하우를 따라가기는 아직 쉽지 않아 보인다. 한국기계산업..
국내 제조업이 지금은 세계 최고 수준의 반열에 올라있지만, 불과 50여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지금의 모습은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국내 제조업의 현실은 취약하기만 했었다. 이후, 성장을 거듭하면서 지금은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제조강국이 됐지만, 그 과정에서 사용된 제품이나 부품의 국..
제조업 뿐 아니라 모든 기업의 가장 큰 목표는 ‘이윤창출’이라고 할 수 있고, 그 때문에 어느 기업을 가나 ‘효율 향상’은 ‘이윤창출’을 위한 가장 중요한 방법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정작 이를 현실화시키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이다. 26일까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
인간의 손에 의지했던 과거와 달리, 현대사회는 기계를 이용해 제품을 정밀하고 빠르게 생산해 오고 있다. 기술의 발전은 이제 단순 기계화를 넘어 ‘스마트’라는 또 한 단계 진보된 환경을 맞으면서 새로운 변화를 시작하고 있다.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의 주최..
제조현장에서 사용되는 수많은 장비의 대부분은 독일이나 이탈리아, 일본 등 외산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대만산 제품들도 국내 시장에 상당수 진출해 있다. 26일까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창원 CECO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조현장의 스마트화는 이제 할지 말지를 고민할 수 있는 단계를 넘어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심각하게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그러나, 국내외를 막론하고 스마트화된 제조현장, 이른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성공사례는 손에 꼽히는 정도이기 때문에 선뜻 나서는 기업이 적은 것이 현..
측정장비는 제조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다양한 기업들이 측정장비를 쏟아내고 있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어 차별화된 기술을 갖고 있지 않으면 시장에서 도태되기 십상이다. 26일까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창원 CECO에서 열린 ‘2018 ..
지금이야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이나 중국 등도 제조업계의 강국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여전히 제조업의 최고 반열에 올라서 있는 기업들의 대부분은 유럽에 위치해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리고 이들 기업들의 상당수는 고압장비를 사용해 효율을 높이고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
제조업계는 다양한 분야로 이뤄져있는 만큼,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기업들이 쉴새없이 뜨거운 경쟁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경쟁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둔 기업들은 자칫 그 자리에 안주하고 있다가 순식간에 도태되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한국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