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현장의 스마트화는 이제 할지 말지를 고민할 수 있는 단계를 넘어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를 심각하게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그러나, 국내외를 막론하고 스마트화된 제조현장, 이른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성공사례는 손에 꼽히는 정도이기 때문에 선뜻 나서는 기업이 적은 것이 현..
제조업계는 다양한 분야로 이뤄져있는 만큼, 각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기업들이 쉴새없이 뜨거운 경쟁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경쟁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둔 기업들은 자칫 그 자리에 안주하고 있다가 순식간에 도태되는 경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한국기계..
국내 기계산업의 메카인 ‘창원’지역의 제조업 중흥과 성장동력 강화를 위해 개최된 '2018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 2018)'이 나흘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경상남도 창원시 CECO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해 15개 ..
제조현장에서 계측은 단순히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넘어서 제조공정 자체의 효율이나 더 나아가 현장 작업인원의 안전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이에 정밀한 계측에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창원 ..
레이저 가공기가 국내 제조현장에서 사용된 지는 꽤 오래됐지만 그동안 주로 CO2레이저 가공기가 시장에서 주로 사용됐다. 이후 최근 몇 년 사이 화이버 기반의 레이저가공기가 본격적으로 도입되면서 빔전송 화이버와 가공헤드를 레이저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Plug and Play’로도 장비구..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지면서 소품종 대량생산 체계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전환된 지 이미 오래다. 기술 설비도 이러한 트렌트에 맞게 변화되고 있다.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창원 CECO에서 개최되는 ‘2018 국제기계박람회(KIMEX 2018)’에 참가하는 동아산기는 1990년 창사 ..
제조현장에서 공작기계는 ‘MOTHER MACHINE’으로 불리고 있다. ‘기계의 어머니’라는 표현에 걸맞게 기계를 생산하는 기계인 공작기계는 다른 장비들과는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큰 몸집과 그에 걸맞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 전세계적으로도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갖춘 공작기계..
측정장비는 제조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다양한 기업들이 측정장비를 쏟아내고 있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어 차별화된 기술을 갖고 있지 않으면 시장에서 도태되기 십상이다. 26일까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창원 CECO에서 열린 ‘2018 ..
인간의 손에 의지했던 과거와 달리, 현대사회는 기계를 이용해 제품을 정밀하고 빠르게 생산해 오고 있다. 기술의 발전은 이제 단순 기계화를 넘어 ‘스마트’라는 또 한 단계 진보된 환경을 맞으면서 새로운 변화를 시작하고 있다.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의 주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