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자동화의 물결이 일고 있다. 자동화의 핵심은 기계의 정밀화로, 기계 속에 들어가는 다양한 부품들의 중요성은 앞으로도 더욱 커질 전망이다.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창원 CECO에서 개최되는 ‘2018 국제기계박람회(KIMEX 2018)’에 참가하는 두리마이텍은 ..
제조업 뿐 아니라 모든 기업의 가장 큰 목표는 ‘이윤창출’이라고 할 수 있고, 그 때문에 어느 기업을 가나 ‘효율 향상’은 ‘이윤창출’을 위한 가장 중요한 방법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정작 이를 현실화시키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이다. 26일까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산업 장비는 갈수록 첨단화, 정밀화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미세한 단위까지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정밀 계측 장비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오는 10월 23일부터 4일간 창원 CECO에서 열리는 ‘2018 한국국제기계박람회’에 참가 예정인 라디안큐바이오는 ..
국내 제조업이 지금은 세계 최고 수준의 반열에 올라있지만, 불과 50여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지금의 모습은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국내 제조업의 현실은 취약하기만 했었다. 이후, 성장을 거듭하면서 지금은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제조강국이 됐지만, 그 과정에서 사용된 제품이나 부품의 국..
[나레이션 : 김민솔 리포터] 한국의 비약적인 경제성장의 주춧돌이 됐던 제조업, 하지만 최근 몇 해 동안 제조업계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이러한 흐름에 돌파구를 제시하기 위한 전시회가 한국 기계산업의 메카, 창원에서 열리고 있다.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
최근 근로시간 단축, 최저임금 상승 등 기업들의 인건비에 대한 부담이 증가하면서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스마트팩토리가 주목받고 있다. 10월 23일부터 4일간 창원 CECO에서 열리고 있는 ‘2018 한국국제기계박람회’에 참가한 (주)인아텍(Inatech)은 스마트팩토리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며 관..
국내 기계산업의 메카인 ‘창원’지역의 제조업 중흥과 성장동력 강화를 위해 개최된 '2018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 2018)'이 나흘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경상남도 창원시 CECO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해 15개 ..
대기업이 아닌 중소‧중견기업의 경우 자사가 보유한 특정기술 몇 가지에 의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기술을 흉내낸 카피 제품이 나오거나 기술 개발을 조금이라도 도외시할 경우 시장에서 순식간에 도태되는 것이 현실이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창원 CECO에서 1..
측정장비는 제조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다양한 기업들이 측정장비를 쏟아내고 있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어 차별화된 기술을 갖고 있지 않으면 시장에서 도태되기 십상이다. 26일까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창원 CECO에서 열린 ‘2018 ..